제작사: Microsoft
다운로드: 공개 베타 버전
크기: 2.44GB
윈도우즈7 베타가 일반인에게 공개되었습니다. 소개하는 버전은 8월 1일이 사용 만기일입니다.
새 것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백업하시고,이 글을 따라 어서 설치해 봅시다.
윈도우즈 비스타가 아직 많이 보급되기도 전인데, 다음 버전이 나와버렸네요. ^^
개인적으로 비스타는 제 노트북(내장 그래픽 카드)에서 에어로 기능을 지원하지 않고 실행이 느렸기 때문에
별로 구미가 당기지 않았습니다.
다운로드를 하기 전에 내 컴퓨터에서 사용가능한지 알아봐야 겠죠? 최소 요구 사양은 아래와 같습니다.
- 1 GHz 이상의 CPU
- 1 GB 이상의 메모리
- 16 GB 이상의 디스크 공간
- DirectX 9버전 이상을 지원하는 128 MB 이상의 그래픽 카드 ( 에어로 기능 최소 사양 )
- 업데이트를 위해 인터넷이 가능할 것
저는 다이렉트X 9버전을 지원하는 그래픽카드가 에어로를 지원한다는 문구가 눈에 확 띄네요.
아직 사용하지도 않았지만, MS사의 광고처럼 왠지 비스타보다 가벼울 것 같다는 느낌입니다.
( MS사는 새 윈도우를 발표할 때마다 더 빨라졌다고 하죠. 과연 우리는 윈도우 95시절보다 빠른 것일까요? ^^ )
MS사의 다운로드 사이트에 가서 다음과 같이 하면 공개된 베타 버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링크를 따라가서 화면 하단으로 이동하면 내려받을 언어를 선택하는 화면이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일본어는 지원하는데, 한국어는 빠졌군요. 저는 영어 버전을 선택했습니다.
다음화면에서는 MS Live를 가입해서 로그인해 달라고 합니다. 어려운 것 아니니 가입해 줍니다.
Live ID로 로그인하시면 다음과 같이 다운로드를 받기위해 인증해 달라고 합니다.
자신의 메일함에서 인증 메일로 인증을 하여줍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은 제품 등록키를 알려줍니다.
설치시 필요하니 별도로 적어놓읍시다. 그리고 왼쪽 하단의 다운로드 버튼을 누릅니다.
불편하게시리 다운로드용 ActiveX를 설치해 달라고 하네요. 상단의 경고 막대를 클릭하여 설치해줍시다.
정품도 아닌 베타 다운로드 한번 받으려는 것일 뿐인데, Live ID 가입하고 전용 다운로더 설치하고 불편하게 하네요.
하지만, 새 것을 남보다 빨리 써보고 싶어하시는 분들은 이 정도의 노고 쯤이야 감수하시겠죠?
드디어 뭔가 받고 있네요. 받고 있는 URL이 상당히 길군요. 짧으면 이 페이지에 제가 직접 링크를 걸어버릴려고 했지만, 받아적기엔 너무 길어서 이렇게 방법으로 안내합니다. ^^
자, 다운로드가 되었으면 설치를 해봅시다.
저는 파티션 조정후 윈도우즈7의 설치 파일을 하드에 복사해서 설치하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기존 윈도우즈 XP는 그대로 두고 멀티부팅으로 사용해 보기로 결정했습니다.
기존 윈도우처럼 USB를 이용해 DOS 부팅해서 설치하고 싶었지만, DOS 설치 파일이 없군요.
윈도우없는 하드에서는 DVD를 꼭 구워서 설치해야 할 듯 합니다. 안타깝습니다.
설치된 모습을 찍어서 보여드리고 싶으나, 아직도 내려 받고 있네요.
어쩔수 없이 다음에 또 들려주세요. ^^